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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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선언문

우리 전남고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창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자율적으로 행동하는 학생」을
    기르기 위하여 학부모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2. 우리는 모든 고객(민원인)을 항상 친절 · 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3.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4.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5.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밝은 미소로 민원인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겠습니다.
  • 분명하고 바른 자세로 민원인에게 신뢰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민원
    • 본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1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민원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좋은하루 되십시오. 전남고등학교 행정실(교사)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팩스·인터넷 민원
    • 고객께서 우편 · 팩스 ·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 팩스 ·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보된 민원처리결과를 전화로 바로 확인하여 민원인이 그 내용을 숙지하였는지 확인하겠으며, 그것을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시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3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5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교육서비스 구현

  • 학교교육계획수립시 학부모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과정, 학교회계, 연수사항, 예산 · 결산 등을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학생지도를 강화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을 위한 체육시설 개방 및 문화센터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전화 ·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 · 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이 있을 때 아래 연락처로 제시하여 주시면 학교운영계획에 적극 반영시키도록 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민원인 만족도 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본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공원로 32 http://www.jeonnam.hs.kr
학교 전화번호 안내
부서 전화 팩스
교장실 370-8599 370-8509
교무실 370-8500 370-8508
행정실 370-8510 370-8509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전화응대에 있어 본교 교직원이 조금이라도 학부모 및 민원인께 불친절하게 대했을 경우 해당 교직원을 주의시키고, 2일 이내로 해당 학부모 및 민원인께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 교직원 중 근무 자세가 적절하지 못하다고 느꼈을 경우 언제라도 교장실로 연락해 주시면 필히 시정하고, 그 조치결과를 2일 이내 학부모님께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본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동일한 용무로 2회 이상 방문하시게 한 경우에는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친절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상당의 도서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인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도서상품권 10,000원상당 등)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전남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